웹툰 추천/판타지, 액션, 무협

완결 판타지 마법 웹툰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리뷰

웹툰 영화 리뷰어 2023. 1. 9.

카카오 페이지 웹툰 8 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원작 웹소설은 4,475.1만/ 웹툰은 2,584.5만 뷰로 재밌는 웹툰 같아 보게 된 웹툰입니다. 8 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웹툰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마법사 #회귀 완결 웹툰입니다.

 

 

1.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원작 : 류송/ 만화 : 테스

 

지팡이를 들고 있는 남자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8 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줄거리
황제 라그나르와 통일 제국을 위해 손에 피를 묻히길 수십 년. 나는 고향으로 돌아가 속죄하며 죽은 듯이 살고자 했다.

그러나, 
“자네는 언제든지 나를, 나의 제국을 집어삼킬 수 있는 8 클래스의 대마법사.”
“그런 괴물을 어찌 살려둘 수가 있겠나?”

친구이자 주군이었던 라그나르에게 배신당하고 죽음의 문턱을 넘기 직전, 시간 마법의 주문이 새겨진 단검을 심장에 찔러 넣었다.

‘내가 원했던 참회란, 모든 것을 되돌려놓는 것.’

인류 최초의 8클래스 마법사 이안 페이지.
그가 30년 전 과거로 돌아왔다.

 

 

 

2.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리뷰

8클래스8 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웹툰은 웹소설 원작으로 참고로 저는 웹툰만 봤어요. 웹툰은 81화 완결로 저는 완결까지 본 웹툰입니다. 웹툰은 인류 최초로 8 클래스 마법사 이안 페이지가 황제이자 그의 친구에게 배신당해 죽고, 시간 마법으로 시간을 되돌려 자신을 배신한 친구에게 복수하는 내용입니다.

 

과거에 이미 인간에 경지를 넘어선 이안 페이지로, 과거를 회귀해서도 천재 소리를 듣는 완성형 먼치킨 웹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복수를 위해 자신의 친구이자 황자인 라그나르와 대립하는 황태자에게 접근하여 그를 도와주고, 황자의 세력들을 약화시키는 복수물 웹툰이기도 합니다.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웹툰은 판타지 액션 웹툰이지만, 액션씬은 그리 화려한 편은 아닙니다. 웹툰은 전투와 액션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미래의 사건을 토대로 황자의 세력들을 약화시키는 두뇌 싸움이 더 많습니다. 화려한 판타지 액션을 찾으시는 분들 보다는 복수를 위해 힘을 키우고, 사이다를 주는 웹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더 맞는 웹툰입니다.

 

 

 

 

카카오 페이지 웹툰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웹툰의 주관적인 제 점수는 5점 만점에 3.25점입니다. 무난 무난한 전개로 완결까진 보긴 했지만, 이제 막 재밌어질 때쯤 급하게 끝나는 전개로 조금 허무함이 들었습니다. 새로운 세력이 나와 조금 더 개연성 있게 세력과 다투며 그 세력을 약화시키는 스토리가 진행되면 좋았겠지만, 강한 세력임에도 불구하고 이렇다 할 다툼도 없이 시시하게 끝나 이게 끝난게 맞나? 하는 허무감이 들었던 웹툰입니다.

 

뭐랄까...주인공의 똑똑한 머리와 능력을 보여주려고 다른 세력들이 조금 어리숙하고 바보가 된 느낌이랄까..?? 조금 유치한 설정도 있고 이래저래 2%가 부족한 웹툰이에요. 

 

저는 판타지 액션 웹툰에 로맨스가 있는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 웹툰은 로맨스가 아주 조금 있긴 한데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할정도로 로맨스 비중은 정말 적어서 그 점은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웹툰을 보다 보면 정말 꼴보기 싫은 캐릭터들로 웹툰까지 보기 싫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웹툰은 악역뿐만 아니라 다른 캐릭터들도 다 저마다의 매력이 있고 보기 싫은 캐릭터가 없다는 점이 좋았어요. ㅎㅎㅎ

 

 

8 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웹툰은 한마디로 평가하자면 정말 무난 무난한 웹툰이라 하루 이틀 시간 때우기 용으로 좋은 웹툰인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지 마법사 판타지 회귀 웹툰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를 리뷰했는데요. 특별히 재밌지도, 그렇다고 재미 없는것도 아닌 정말 무난무난한 웹툰이라 소소하게 시간 때우기 용으로만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기대하고 보면 실망할 수도...있으니 큰 기대 없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