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추천

[코미디 영화 추천] 미세스 다웃파이어

웹툰 영화 리뷰어 2023. 2. 8.

 

가벼운 영화를 검색하다 영화 인플루언서가 인생 가족영화로 소개해서 보게 된 영화 미세스 다웃파이어!! 1994년에 개봉한 옛날 코미디 가족 영화이다. 가볍고 선정적인 장면도 없어 가족들이 같이 보기 좋은 코미디 가족 영화입니다.

 

코미디 가족 영화 미세스 다웃 파이어 기본정보

할머니, 엄마와 아이들
미세스 다웃파이어

개봉 : 1994.01.22.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코미디, 가족, 드라마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25분
감독 : 크리스 콜럼버스
출연 : 로빈 윌리엄스(다니엘/미세스 다웃파이어), 샐리 필드(미란다)


미세스 다웃파이어 줄거리

만화영화 더빙 성우로 자유롭고 낙천적인 다니엘(로빈 윌리엄스)은 자신의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모든지 하는 백 점짜리 아빠이다. 하지만, 책임감 없이 실직을 거듭하며, 가족의 생활비는 늘 아내 미란다 몫이다.

 

14년의 결혼생활, 다니엘은 실직을 거듭하고 언제나 가족을 부양했던 미란다는 결국 이혼을 결심하고 다니엘과 갈라선다.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던 다니엘 대신 아내 미란다에게 양육권이 주어지고, 다니엘은 주 1회 방문만 허락된다.

 

주 1회, 아이들을 만나는 날만 기다리는 다니엘은 우연히 미란다의 가정부 구인 광고를 보게 된다. 가정부로 취직하면 그토록 사랑하는 아이들을 매일 볼 수 있다!! 다니엘은 분장 전문가인 친구에게 자신을 여자로 만들어달라며 부탁하고, 할머니 미세스 다웃파이어로 변장해 가정부로 취직에 성공하는데....과연 다니엘은 자신의 정체를 들키지 않고 가정부로 잘 생활할 수 있을까..?

 

 

 

 

 

 

 

 

가족 코미디 영화 미세스 다웃파이어 등장인물

 

할머니와 백인 중년 남성
미세스 다웃파이어 등장인물

남편(다니엘/ 미세스 다웃 파이어) : 로빈 윌리엄스

미세스 다웃파이어 주인공인 로빈 윌리엄스!! 매사에 고민 없고 긍정적이기만 한 남편 다니엘. 다니엘이 없어도 돈을 버는 아내가 있어서 그런지 언제나 생각 없이 퇴사를 반복하는 철부지 남편이다.

아이들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아이들도 잘 뜨르는 만점 아빠이지만, 그와 반대로 남편으로서는 빵점인 남편이다. 

 

철이 없어 초반에는 좀 진상이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변하는 좋은 모습으로 변하는 인물이다.

 

 

- 아내 미란다

14년동안 생각 없이 퇴직을 밥먹듯이 하는 남편 대신 한 가정의 가장으로 생활한다. 철없는 남편의 뒷수습해주는 것이 지칠 대로 지친 미란다는 남편에게 이혼을 요구하고 양육권을 갖게 된다.

남편과 달리 이성적이고 꼼꼼한 아내 미란다는 회사에서도 유능하며 일욕심이 있는 커리어 우먼이지만, 일과 육아를 병행하기에는 벅차 가정부를 고용한다.

 

개인적으로 안쓰러운 캐릭터 미란다. 철없는 남편 대신 어쩔수없이 악역을 자처하게되는 인물로 남편과 이혼을 응원하게 되는 인물이다.

 

 

- 미란다 썸남 스튜어트

미란다 썸남이자 부자로 미란다를 진심으로 좋아하고 아이들도 귀여워한다. 아이들과 미란다에게 잘 보이기 위해 노력하지만, 번번이 미세스 다웃파이어의 방해를 받는다.

 

 

가족 코미디 영화 미세스 다웃파이어 후기 (스포 X)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선정적인 장면이 없어 온 가족이 보기 좋은 영화이다. 껄껄껄 웃으며 크게 터질만한 장면은 없지만 소소하게 웃긴 장면들이 많아 가볍게 보기 좋은 코미디 가족 영화라 생각된다. 영화는 뮤지컬로도 만들어졌으며 현재는 영화보다 뮤지컬이 더 유명한 것 같다. 그리고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인기에 힘입어 시즌2가 만들어질 계획이었으나 아쉽게도 주인공인 로빈 윌리엄스 배우의 사망으로 속편 제작은 무산됐다고 한다.

 

오래된 영화라 화질이 안 좋았지만, 그런 화질 때문에 따뜻한 감성이 더 잘 보이는 영화였다. 사실 남편의 이기적인 행동으로 남편을 욕하면서 봤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변화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허무맹랑한 해피 엔딩이 아닌 현실적인 엔딩이라 더 와닿는 영화였다.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가족의 따뜻한 사랑과 현실적인 코미디 영화로 영화 블로그에서 미세스 다웃파이어를 인생 가족 영화로 추천을 했었다.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재밌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인생영화까지는 아니고 5점 만점에 4점 정도 되는 기분 좋게 볼 수 있는 영화인 것 같다.

 

생각 없이 가볍고 따뜻한 영화를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영화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