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추천/로맨스, 로판

네이버 레전드 완결 로맨스 웹툰 추천(치즈인더트랩/ 내ID는 강남미인)

웹툰 영화 리뷰어 2021. 11. 1.

웹툰 하면 네이버! 네이버 로맨스 웹툰 중에서도 인기가 많아 드라마나 영화로 만들어진 전설적인 레전드 로맨스 웹툰 추천하려고 한다. 이번에 추천할 네이버 완결 로맨스 웹툰은 치즈 인 더 트랩, 내 ID는 강남미인인데, 둘 다 연재 당시 인기가 많아 커뮤에 언급이 많았다. 특히 치즈 인 더 트랩은 완결이 난 지 오래됐는데 아직도 웹툰에 캐릭터 '손민수'라는 유행어를 쓸 정도로 인기가 정말 많았던 웹툰이다.

 

치즈 인 더 트랩 줄거리 (작가 순끼)

 

치즈인더트랩


친절하고 잘생겨 모든 학생이 좋아하는 대학교 인싸 선배 유정. 하지만, 후배 홍설은 다른 사람과 다르게 유정이 친절한 사람으로 보이지 않고, 오히려 친절한 척하는 가식적인 사람으로 보인다. 그래서 홍설은 유정이 친절한 척하며 본모습을 숨기는 사람이라 생각하며 유정을 점점 더 기피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유정이 갑자기 홍설에게저녁을 사준다며 접근을 한다. 사실 여자 주인공 홍설은 남들이 모르는 유정의 모습.. 유정의 본모습을 우연히 본 적이 있다.


유정이 자신을 구질구질 하다고 뒤에서 욕 했다고 생각한 홍설은 갑자기 자신에게 이유 없는 친절을 베푸는 유정을 보며 당황해 한다. 홍설은 뱀 같은 유정에게 비싼 저녁을 얻어먹고 싶지도 괜히 가까워지고 싶지도 않아 편의점에서 저녁을 사달라고 한다.

 

 

 

 


유정은 모두에게 친절하지만, 개개인에게 이유 없는 친절을 베푼 적이 없는데, 홍설에게 갑작스러운 친절을 베푸는 유정에게 꿍꿍이가 있다고 생각한 홍설은 유정을 전 보다 더 의식하며 유정을 피해 다니려 한다. 하지만 유정은 그 사실을 모르는지 아니면 알고서도 모르는 척하는 건지 이후에도 계속 홍설에게 접근을 하며 친절을 베푼다.

어딘가 쌔한 소시오패스 같은 선배 유정과 유정의 본모습을 눈치챈 후배 홍설의 캠퍼스 로맨스 웹툰


치즈 인 더 트랩은 인기가 많아 드라마와 영화로도 만들어졌고 치즈 인 더 트랩에 나오는 '손민수' 캐릭터는 누군가를 따라 서 산다는 '손민수 템/ 손민수 한다'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웬만한 사람은 다 아는 네이버 정통 로맨스 웹툰이다. 그리고 치즈 인 더 트랩에는 오영곤, 상철 선배, 손민수 등 정말 다양한 빌런들이 나는데, 그 빌런들은 현실 속에 있을 법한 악역들이어서 더 몰입해서 보게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악역들을 사이다로 해치우며 쾌감도 느낄 수 있어 웹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다.

달달하기만 한 로맨스 웹툰이 지루하게 느껴지는 사람들도 가끔 나오는 싸한 분위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볼 수있을 것 같다.

 

 

내 ID는 강남미인 줄거리(작가 : 기맹기)


여자 주인공 강미래는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에게 고백을 하고, 그 남자는 미래가 자신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수치로 여기며 고백한 미래에게 대놓고 욕을 하고 도망간다. 그런 상황을 많이 겪은 미래는 자연스럽게 자신의 외모를 싫어하게 되었고 자존감이 낮아진다. 미래의 외모 콤플렉스는 심했고, 미래는 대학 입학 전 성형수술을 하고 예전보다 예뻐진 모습으로 대학에 가게 된다.

로맨스 웹툰 추천


예뻐지긴 했지만, 성형 수술을 과하게 해 딱 봐도 성형한 티가 나는 강남 성형 미인의 표본이 된 미래. 성형한 티가 많이 나긴 하지만 예쁜 얼굴인 미래는 대학에 들어가자마자 모르는 사람에게 헌팅을 당한다. 외모 콤플렉스가 심한 미래는 자신이 아직도 못생겼다고 생각하며 성형 전이나 후나 똑같이 자존감 낮은 모습 그대로였다. 그래서 헌팅을 당했지만, 그 상황을 그대로 믿지 못하고 의심한다.

 


대학 OT에서 만난 동기 수아는 딱 봐도 자연미인으로 얼굴이 예뻐 눈에 띄는 동기이다. 자연미인 수아는 누군가 자신의 외모를 칭찬해줄 때마다 미래와 자신을 비교하며 미래가 더 예쁘다고 말을 한다. 하지만, 수아와 미래의 외모는 누가 봐도 수아가 훨씬 예쁜 외모이고 미래는 누가 봐도 성형 티가나는 말 그대로 강남 성형 미인이었다. 수아의 그런 눈치 없는 말로 인해 미래는 수아와 외모를 비교당하며 예전처럼 외모로 인해 욕을 먹는다.

 

 

 

 

 

 

 

 

 


여주인공 미래는 착하고 눈치가 없어 수아가 나쁜 의도로 말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유일하게 남자 주인공 도경석(회색 아기 고양이)만 수아를 못마땅하게 여긴다. 수아는 계속해서 악의 없고 눈치 없는 듯한 얼굴을 하며 미래의 외모를 올려치기 하지만, 수아가 말을 하면 할수록 주변인들은 누가봐도 성형한 티가나는 미래의 얼굴을 보며 자기들끼리 수군거린다.


다른 사람들은 수아가 눈치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계속 미래의 얼굴을 은근슬쩍 까는 게 마음에 안 들었던 도경석은 수아에게 한마디 한다. 남자 주인공 도경석은 그렇게 미래를 도와줬지만, 미래는 수아에게 막말하고 인상이 험악하고 잘생긴 경석을 무서워하며 경석을 피한다. 도경석은 지나치게 외모에 집착하는 미래가 마음에 안 들지만, 어느 순간 자신도 모르게 미래를 짝사랑하게 된다.

 


내 ID는 강남미인 작가님은 여주실격 작가님이신 기맹기 작가님이시다!! 

 

내 ID는 강남미인은 한 때 유명했던 회색 아기 고양이가 나오는 웹툰이다. 남자 주인공 도경석은 주변 눈치를 보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직설적으로 말하지만, 미래를 짝사랑하게 되고부터는 미래에 관해서는 눈치도 많이 보고 부끄러워하고 수줍어하는 귀여운 모습에 회색 아기 고양이라는 별명이 붙여졌다.

 

 

 


여자 주인공과 남자 주인공 모두 연애가 처음인 캐릭터들로 나와서 그런지 내 ID는 강남미인은 굉장히 풋풋하고 달달한 웹툰이다. 캠퍼스 웹툰인데, 두 주인공이 너무 귀여워 연애 얘기가 캠퍼스보다는 학원물 로맨스 웹툰을 보는 듯한 풋풋한 느낌을 주는 웹툰이어서 달달하고 귀엽고 풋풋한 웹툰을 좋아하는 분들이 보기 좋은 웹툰인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