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추천/로맨스, 로판

다음 완결 로맨스 웹툰 추천 : 가랑가랑

웹툰 영화 리뷰어 2021. 11. 9.

다음 완결 로맨스 웹툰 추천


다음과 카카오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로맨스 학원물 웹툰 '가랑가랑' 가랑가랑은 중학생 때 왕따를 당한 여주인공 홍남새가 고등학교에 들어가고 거기서 새 친구를 사귀며 소심하고 부정적인 모습에서 점점 긍정적으로 변하는 모습을 그린 풋풋하고 귀여운 로맨스 학원물 웹툰이다.

가랑가랑 줄거리

카카오 로맨스 웹툰 가랑가랑



여주인공 홍남새는 중학생 때, 친구 사귀는 시기를 놓쳐 왕따를 당하게 된다. 따로 괴롭힘은 없었지만 아무도 놀아주지 않아 남새는 늘 혼자였다.


그러던 어느 날, 버스정류장에서 한 남학생이 동전을 떨어트린다. 남새는 동전을 주워 그 학생에게 주려 했지만, 남학생은 버스를 타고 가 버린다. 남새는 주운 동전을 던져 무언갈 선택하고,

이상하게 동전을 던져 선택을 할 때마다 남새에게 좋은 일이 일어났다. 그래서 남새는 그 동전을 행운의 동전이라 여기게 된다.

하지만, 그때 동전을 떨어트린 남학생이 탔던 차가 교통사고가 났다는 뉴스를 보게 된 남새는 자신이 행운의 동전을 남학생에게 주지 않아 남학생의 행운을 자신이 뺏었다고 생각하며 남학생에게 미안해한다.

 

 



고등학생이 된 남새는 고등학교 첫 등굣길에 행운의 동전을 흘렸다. 남새 뒤에 있던 친구가 남새의 행운의 동전을 주워지고 그걸 계기로 남새에게도 친구가 생기게 된다.

로맨스 웹툰 추천



동전을 주워 준 친구 주리는 남새와 같은 반이었고, 반 아이들은 인형같이 예쁜 주리와 친해지고 싶어 주리 곁을 맴돌고 어쩌다 보니 주리 옆에 있던 남새와도 친구가 된다.

새로 사귄 친구는 남새에게 졸업한 중학교를 물어보고 그 학교를 나온 자신의 친구를 아는지 물어본다. 왕따라 친구가 없었던 남새는 그 친구를 모른다 대답하고 그 대화는 끝이 났지만, 남새는 친구가 중학생 때 자신이 왕따였다는 사실을 알게 될까 불안해한다.


남새는 친구들 사이에서 겉도는 느낌이 나 불안해하며 마음을 진정시키러 학교 옥상에 올라간다. 아무도 없을 것 같았던 옥상에는 담배를 피우는 주리가 있었다.

주리는 남새에게 자신이 담배를 피운다는 사실을 알게 됐으니 남새도 비밀 하나를 말해달라고 한다. 남새는 고민하다 행운의 동전에 대해 말하고, 행운의 동전 같은 마법을 믿는 남새를 귀여워하는 주리와 남새는 전 보다 더 친해지게 된다.


자신보다 주리와 더 친한 남새를 못마땅하게 여긴 친구는 남새와 같은 중학교를 나온 친구에게 남새에 대해 묻는다. 그 친구는 남새가 친구가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고, 단발머리 여학생은 남새가 중학생 시절 왕따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깁스를 한 남학생이 떨어트린 책에 맞은 남새

깁스를 한 남학생은 그때 행운의 동전을 흘리고 간 학생이었다. 그 남학생은 남새와 같은 고등학교였고, 남새는 행운의 동전을 자신이 뺏어 그 남학생이 다쳤다는 생각이 들어 남학생이 해야 할 일을 대신해주며 남학생을 도와준다.

남새가 왕따였다는 사실을 안 단발머리 여학생은 남새에게 은근 압박을 가하며 주리와 남새를 떨어트리려 한다. 남새는 제과제빵에 들어가고 싶었지만, 눈치가 보여 제과제빵은 포기하고 도서부에 들어간다.


남새보다 주리와 더 친하게 지내고 싶은 단발머리 여학생은 주리를 계속 졸졸 따라다니지만, 여전히 주리는 남새만 챙기며 자신보다 주리와 더 친한 남새를 예전보다 더 싫어하게 되고..... 주리에게 은글쓸 쩍 남새가 중학생 때 왕따였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남새 혼자 가게 된 도서부, 도서부에는 그때 동전을 흘린 그 남학생도 있었다. 어쩌다 남학생과 옆자리에 앉게 되고
다음 특별활동 시간에도 옆자리에 앉게 된 둘은 장난도 치며 점점 더 친해진다.

 

 


가랑가랑은 중학생 때 친구가 없었던 왕따 홍남새가 고등학생이 되며 변하는 로맨스 성장물 웹툰이다. 순수하기만 한 남새를 괴롭히는 친구도 있지만, 중학생 때와 달리 남새 옆에는 남새를 좋아해 주는 친구가 많고 친구들로 인해 남새가 점점 변화하는 모습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웹툰 그림체가 둥글둥글 귀엽고 예뻐 캐릭터들이 더 귀엽고 예뻐 보이는 것 같다. 여주인공 남새가 정말 귀엽고 주변인들이 남새를 귀여워한다는 게 눈에 보여 흐뭇하게 보게 되는 웹툰이다. 웹툰 가랑가랑은 로맨스의 필수 요소 삼각관계가 나오는데, 삼각관계가 답답하고 짜증 나는 삼각관계가 아니어서 더 좋았다.

고구마 스토리가 크면 클수록 마지막 사이다가 더 커지만, 고구마가 없는 웹툰은 사이다가 없지만 답답함이 없고 맘 편히 볼 수 있어 고구마가 없는 웹툰만의 매력도 있는 것 같다. 약간 여주인공은 스프링 핑거스 여주와 비슷하다. 스프링 핑거스를 재밌게 봤으면 가랑가랑 역시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