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를 좋아해서 판타지 미드를 찾아서 많이 보는 편이에요. 넷플릭스에는 오리지널 판타지 드라마가 자주 나오고, 그중 터키 드라마가 유명해요. 유명한 터키 판타지 드라마가 참 많은데, 이상하게 잘 만들어진 드라마인 건 알겠는데, 뭔가 집중이 안 돼 터키 판타지 드라마는 제외했어요. 그래서 이번 넷플릭스 판타지 드라마는 터키 드라마를 제외한 제가 본 넷플릭스 오리지널 판타지 드라마를 리뷰해볼게요!!
그리고 판타지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넷플릭스 터키 판타지 드라마를 따로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터키 판타지 드라마가 대체로 평이 좋고 제가 봐도 잘 만들어진 드라마들이 많았어요. 저와 안 맞는 이유는 익숙하지 않은 언어나 문화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고, 유튜버 추천도 많아서 한 번쯤 넷플릭스 터키 판타지 드라마를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1. 기묘한이야기
기묘한 이야기 줄거리
미국 인디애나주 호킨스에 사는 단짝 친구들 중 윌이 실종된다. 윌이 실종되고부터 윌의 집에서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진다.
호킨스에 나타난 정체불명의 소녀. 그 소녀는 손목에 '11' 문신이 새겨져 있고, 자신의 이름을 일레븐이라 소개한다. 일레븐은 사람을 찾을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어 윌의 단짝 친구와 일레븐은 힘을 합쳐 윌을 찾기 시작한다.
기묘한 이야기 후기
기묘한 이야기는 판타지 + 호러 + 약간의 스릴러 드라마이다. 초능력을 가진 일레븐과 단짝 친구들이 주체가 되어 괴물과 맞서는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이다. 기묘한 이야기는 딱히 잔인하다는 생각이 안 드는데, 소개글에 호러라는 글도 있고 괴물이 나와서 그런가 무섭다는 사람도 있어서 어느 정도 초등학생들이 보기에는 부적합한 드라마인 것 같아요.
그러나, 기묘한 이야기는 넷플릭스 1등 공신이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드라마입니다. 역대 드라마 시청 순위 top 10에 기묘한 이야기 전 시즌이 모두 있을 정도로 팬층이 두꺼운 드라마입니다. 개인적으로 넷플릭스를 구독하신다면 기묘한 이야기는 꼭!!! 봐야 하는 드라마라는 생각이 들어요
2. 섀도우 앤 본
섀오두 앤 본 줄거리
전쟁과 어둠으로 찢긴 세계. 그곳에 빛의 힘을 지닌 소녀가 나타난다. 평범한 고아 알리나는 세상의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 하지만, 사악한 힘이 그녀의 길을 가로막는다.
섀도우 앤 본 후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섀도우 앤 본'이 재밌다고 유튜버들이 극찬을 해서 보게된 드라마예요. 섀도우 앤 본은 왜 유튜버들이 극찬했는지 한 번 보면 바로 알게되는 드라마였어요. 중간에 멈추지 않고 하루에 다 몰아서 볼 정도로 정말 정말 재밌는 드라마입니다.!!! 그리고 주인공/ 조연을 다 얼굴 보고 뽑는지 나오는 인물마다 다 잘생기고 예쁜 드라마예요.
섀도우 앤 본은 선택받은 자만 마법을 쓸 수 있고, 그 선택받은 자도 각자의 특성에 맞는 마법만 쓸 수 있는 설정이에요. 그래서 해리포터와는 느낌이 많이 다른 드라마입니다. 섀도우 앤 본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3. 스위트 홈
스위트 홈 줄거리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홀로 새로운 아파트에 이사를 가게 된다. 어느 날, 전국에서 인간이 괴물로 변하는 기현상이 벌어지게 되고.....아파트에 고립된 은둔형 외톨이 현수는 과연 살 수 있을까..??
스위트 홈 후기
스위트 홈은 원작 웹툰을 먼저 봤는데, 보통 웹툰 원작 드라마는 웹툰에 비해 스토리가 진부하거나 cg가 이상해 웹툰 원작 드라마는 기대없이 보는 편이에요. 그런데, 자금이 탄탄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여서 그런가 스위트홈에 나오는 괴물 CG는 하나도 어색하지 않아 원작 웹툰을 재밌게 봤던 분들도 드라마화 스위트 홈을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다만 스토리가 살짝 변경돼, 남매가 근친상간 같은 분위기가 나온다는 점이 좀...아쉽지만 그 부분만 빼고는 다 마음에 드는 드라마예요... 현재 스위트 홈은 시즌1만 나왔고, 시즌2와 시즌3 제작이 확정돼서 미완결 걱정 없이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4. 로크 앤 키
로크 앤 키 줄거리
끔찍한 아버지의 죽음을 뒤로하고, 새 집으로 이사한 가족. 아버지 가문의 저택에서 기이한 열쇠를 발견한다. 강력한 힘과 비밀을 간직한 열쇠는 이들을 어디로 데려갈까...
로크 앤 키 후기
로크 앤 키 역시 유튜버 추천으로 알게 된 드라마이다. 예고편에서 목 뒤에 열쇠를 꽂는 게 나오는데, 징그러운 장면이 아닌데도 묘하게 소름 끼치고 징그러워 안 보다... 볼 게 없어 몇년 후에 보게 된 드라마이다. 몇 년 후에 보니 그때 그 장면이 왜 이렇게 소름끼치고 무서웠는지 이해가 안 갈 정도로 무서운 게 하나도 없는 드라마였다.
드라마 초반에 호러 분위기가 조금 나지만, 그 부분만 빼면 딱히 무서운 내용 없이 볼 수 있는 드라마이다. 쫓고 쫓기는 드라마로 약간의 스릴러 분위기가 나는 드라마이다.
개인적으로 시즌 1은 정말 재밌게 봤고, 그 이후 시즌은 시즌 1에 비해 완성도가 조금 떨어져 아쉬웠다. 시즌 1이 넘사벽으로 재밌었고 그 이후 시즌도 재미없는 건 아니지만... 시즌1이 워낙 재밌어서 더 비교됐던 것 같다.
로크 앤 키는 가문 대대로 내려져 오는 비밀을 다룬 드라마로 판타지 소설 '율리시스 무어'와 분위기가 비슷한 드라마이다. 가문 대대로 내려져 오는 힘/ 가문의 비밀 등의 판타지 요소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보기 좋은 드라마이다.
5. 페이트 윙스의 전설 (비추- 중도포기)
페이트 윙스의 전설 줄거리
마법 기숙학교 알피아에 모인 요정들. 마법의 힘을 다스리고 제어하고자, 그들은 앞으로 나아간다. 의심하고 회의에 흔들리면서도, 경쟁과 사랑에 휩쓸리면서도, 멈추지 않는다.
페이트 윙스의 전설 후기
인기 드라마만 후속작을 제작해주는 넷플릭스에서 시즌 2 제작이 확정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페이트 윙스의 전설. 인기가 많아 당연히 재밌겠지 하고 기대하면서 봤는데..... 유치하고 재미가 없어 중간에 포기한 드라마이다. 섀도우 앤 본을 보고 재밌어 한참 넷플릭스 판타지 드라마를 찾아보게 된 드라마인데....섀도우 앤 본과 비교돼서 더욱더 별로라고 느꼈던 것 같다.
페이트 윙스는 요정들이 주인공인 판타지 하이틴 드라마로 굉장히 유치하다고 느낀 드라마이다. 넷플릭스 인기 영화 키싱 부스도 재미가 없어 중도 하차했었는데.... 키싱 부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재밌게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내 취향에 맞지 않는 드라마로 중간에 하차했고, 인기가 많은 드라마라 다른 사람들은 재밌게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6. 보건교사 안은영(미완결)
보건교사 안은영 줄거리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교사 홍인표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후기
젤리가 좀 징그럽다는 평이 많아서 긴장하면서 봤는데, 생각보다 젤리가 그렇게 징그럽지는 않았다. 초반에는 그냥 무난 무난한 시간 때우기 용으로 좋은 드라마였지만, 갈등 세력이 등장하면서부터 분위기가 조금 무거워지면서 점점 갈수록 더 재밌어지는 드라마이다.
아쉬운 점은 드라마 자체는 시즌2 제작을 염두에 두고 떡밥만 뿌리고 시즌1이 완결됐는데.... 시즌2는 제작이 안됐다...ㅠㅠㅠ 보건교사 안은영 자체는 한국에서 인기가 있긴 했지만, 해외에서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고 한다. 그래서 떡밥만 잔뜩 뿌리고 시즌1로 완결된 미완결 드라마이다ㅠㅠ
미완결이긴 하지만 시즌 1을 재밌게 봐서 안은영을 본 걸 후회하지 않아 판타지 드라마 추천 후보에 넣었다.
7. 잭 모턴과 언더월드(미완결-비추와 추천 중간)
잭 모턴과 언더월드 줄거리
대학 입학과 함께 마법 결사단의 일원이 된 잭 모턴이 그들을 위협하는 늑대인간과 마법 결사단 사이에서 연이어 닥쳐오는 위험과 고난에 맞서나가는 이야기
잭 모턴과 언더월드 후기
잭 모턴과 언더월드는 성인판 호러 해리포터라는 소개글이 넘쳐나 기대하면서 본 판타지 드라마이다. 근데.... 해리포터는 언플이었다. 해리포터와는 전혀 다른 마법으로 해리포터가 전혀 생각나지 않는 드라마이다. 공통점이 있다면, 늑대인간이 나온다는 정도..??
잭 모턴과 언더월드에 나오는 마법은 저주를 기반으로 한 마법들로 마법에 필요한 재료들이 닭 심장/ 피 등 재물을 받쳐야 한다. 그리고 초반에는 남주가 민폐였고 후반엔 여주가 민폐다. 돌아가면서 민폐 캐릭터가 생겨 다음 시즌을 봐야 하나 말아야 하나 많이 고민했는데.... 인기가 없었는지 잭 모턴과 언더월드 역시 떡밥만 풀고 시즌2로 미 완결됐다.
개인적으로 잭 모턴과 언더월드는 그래도 끝까지 본 드라마여서 페이트 윙스의 전설보다는 조금 더 나은 것 같다.
*그 외 중도 하차한 드라마
- 시크릿 위치 (비추!!!!!)
재미없다. 타임슬립 마녀 드라마로 기대하면서 3~4화까지 봤는데, 이렇다 할 마법도 안 나오고 스토리 자체도 별로였던 드라마.
-워리어 넌 신의 뜻대로(잔인함)
재미없다/ 재미있다 말하기도 뭐한...드라마이다. 잔인해서 1화만 보고 껐다ㅠㅠㅠ 재밌을 것 같은데 잔인해서 도저히 시도를 못하겠다...
'드라마 & 예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추천 Best 11 (0) | 2022.09.25 |
---|---|
인소같은 무협 드라마 환혼 줄거리 등장인물 리뷰 (0) | 2022.09.09 |
한극 사극 드라마 추천 best7 (0) | 2022.09.03 |
한국 의학 드라마 추천 모음 best7 (0) | 2022.08.13 |
한국 법정, 변호사, 범죄, 추리 드라마 추천 (0) | 2022.08.06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장인물 정리 (0) | 2022.07.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