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추천

볼만한 판타지 영화 추천 BEST6

웹툰 영화 리뷰어 2022. 10. 14.

십자가를 들고 있는 남자
콘스탄틴

저는 판타지 영화를 좋아하는데, 판타지 영화를 찾으면 어른들이 보기에는 유치한 영화들이 많죠. 그래서 이번에는 어른들이 봐도 유치하지 않은 판타지 영화를 가지고 왔어요 ㅎㅎㅎ!! 그리고 판타지 영화로 유명한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트와일라잇은 이미 알 사람은 다 알 것 같아 목록에 넣지 않았어요.

 

 

1. 콘스탄틴

 
콘스탄틴
존 콘스탄틴, 인간세계와 지하세계의 경계에 선 절대 구원의 힘!인간의 형상을 한 혼혈 천사와 혼혈 악마가 존재하는 세상. 태어날 때부터 그들을 구분하는 능력을 타고난 존 콘스탄틴(키아누 리브스)은 자신의 능력을 저주하며 운명에서 벗어나기 위해 자살을 시도하지만 실패하고 만다. 그 후 다시 살아난 그는 천국과 지옥의 경계를 넘나들며 세상에 존재하는 악을 지옥으로 돌려보내기에 나선다. 그래야만 지옥으로 가게 되어 있는 자신의 운명이 뒤바뀌어 천국으로 들어갈 수 있음을 깨달았기 때문이다.인간의 영혼을 구하기 위해 악과 싸우지만, 그에게 성스러운 사명감 따윈 없다.그가 원하는 건 오직, 자신의 구원뿐이다.절대 악에서 세상을 구원할 유일한 희망!마침내 그가 돌아왔다!술, 담배에 쩔어 살면서 계속되는 전투에 지쳐만 가던 콘스탄틴.그런 그에게 어느 날, L.A 강력계 소속의 여형사 안젤라(레이첼 와이즈)가 찾아와 쌍둥이 동생의 죽음에 대한 의문을 풀기 위해 도움을 요청한다. 그러나 사건을 파헤칠수록 거대한 어둠의 힘 속으로 빨려 들게 되는 데….콘스탄틴은 악마와의 싸움을 포기할 수 없다. 그것만이 그의 유일한 존재 이유이다.그리고 확실한 건 이 지상에 선악의 균형이 깨져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평점
8.3 (2005.02.08 개봉)
감독
프란시스 로렌스
출연
키아누 리브스, 레이첼 와이즈, 샤이아 라보프, 디몬 하운수, 맥스 베이커, 프룻 테일러 빈스, 게빈 로스데일, 틸다 스윈튼, 피터 스토메어, 제시 라미레즈, 호세 주니가, 프랜시스 구이넌, 래리 세더, 에이프릴 그레이스, 수잔 황, 니콜라스 다운스, 타노아이 리드, 앤 리어슨, 라즈 알론소, 에드워드 J. 로젠

인간의 형상을 한 혼혈 천사와 혼혈 악마가 존재하는 세상. 태어날 때부터 그들을 구분하는 능력을 타고난 존 콘스탄틴(키아누 리브스)은 지옥으로 가게 되어 있는 자신의 운명이 바꿔 천국으로 들어가기 위해  천국과 지옥의 경계를 넘나들며 세상에 존재하는 악을 지옥으로 돌려보낸다.

 

어느 날, L.A 강력계 소속의 여형사 안젤라(레이첼 와이즈)가 찾아와 쌍둥이 동생의 죽음에 대한 의문을 풀기 위해 도움을 요청한다. 그러나 사건을 파헤칠수록 거대한 어둠의 힘 속으로 빨려 들게 되는 데....

 

이 지상에 선악의 균형이 깨져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인간 세계와 지하세계를 모두 경험한 존 콘스탄틴(키아누 리브스 분)이 악의 세력이 점령한 어둠의 세계를 구원하는 이야기.


콘스탄틴 리뷰

17년만에 시즌2 제작 확정된 콘스탄틴!! 엑소시즘, 퇴마 영화이긴 하지만 검은 사제들과 결이 다른 영화이다. 검은 사제의 악마가 더 무섭고 귀신같은 이미지라면, 콘스탄틴은 힘이 센 괴물 같은 느낌으로 무서운 영화나 귀신 영화를 못 보는 분들도 재밌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흔히 아는 퇴마와 다른 액션 비중이 큰 영화로 액션 판타지를 좋아하는 분들이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

 

 

 

 

 

 

 

 

2. 드라큘라: 전설의 시작

 

 
드라큘라: 전설의 시작
악에 맞서기 위해 스스로 어둠의 길을 선택한 영웅! 강인한 군주이자 아버지 그리고 위대한 영웅, 드라큘라 백작은 백성들을 평화로 다스리며 절대적인 신임을 받는다. 하지만 막강한 군대를 앞세운 투르크 제국의 술탄이 세상을 정복하기 위한 야욕을 드러내며 복종의 대가로 사내아이 1천 명을 요구하자, 분노한 드라큘라는 그들과의 전쟁을 선포한다. 압도적인 전력의 투르크 대군을 물리치기 위한 유일한 방법으로 그는 전설 속 악마를 찾아가 절대적인 힘을 얻고 자신을 담보로 한 위험한 계약을 하고 만다. 스스로 어둠의 존재가 되는 것을 선택한 그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3일. 피할 수 없는 악마의 저주로부터 벗어나 그는 세상을 구원할 영웅이 될 수 있을 것인가…
평점
7.4 (2014.10.08 개봉)
감독
개리 쇼어
출연
루크 에반스, 도미닉 쿠퍼, 사라 가던, 찰스 댄스, 아트 파킨슨, 디어메이드 머태그, 폴 케이, 윌리엄 휴스턴, 노아 헌틀리, 로난 비버트, 잭 맥고완, 페르디난드 킹슬리, 조셉 롱, 토르 크리스티안손, 딜런 그윈

 

강인한 군주이자 아버지 그리고 위대한 영웅, 드라큘라 백작은 백성들을 평화로 다스리며 절대적인 신임을 받는다. 하지만 막강한 군대를 앞세운 투르크 제국의 술탄이 세상을 정복하기 위한 야욕을 드러내며 복종의 대가로 사내아이 1천 명을 요구하자, 분노한 드라큘라는 그들과의 전쟁을 선포한다.

 

압도적인 전력의 투르크 대군을 물리치기 위한 유일한 방법으로 그는 전설 속 악마를 찾아가 절대적인 힘을 얻고 자신을 담보로 한 위험한 계약을 하고 만다. 스스로 어둠의 존재가 되는 것을 선택한 그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3일. 피할 수 없는 악마의 저주로부터 벗어나 그는 세상을 구원할 영웅이 될 수 있을 것인가…

 


드라큘라 : 전설의 시작도 제가 재밌게 본 영화 중 하나예요. 전쟁에 이기기 위해 스스로 드라큘라가 된 드라큘라 백작에 대한 영화로 드라큘라 하면 떠오르는 악한 이미지와 정 반대인 정의로운 드라큘라에 대한 영화예요.

뱀파이어/ 영웅의 이야기를 좋아하는 분들이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

 

 

 

3. 인셉션

 
인셉션
타인의 꿈에 들어가 생각을 훔치는 특수 보안요원 코브. 그를 이용해 라이벌 기업의 정보를 빼내고자 하는 사이토는 코브에게 생각을 훔치는 것이 아닌, 생각을 심는 ‘인셉션’ 작전을 제안한다. 성공 조건으로 국제적인 수배자가 되어있는 코브의 신분을 바꿔주겠다는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하고,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그 제안을 받아들인다. 최강의 팀을 구성, 표적인 피셔에게 접근해서 ‘인셉션’ 작전을 실행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들과 마주하게 되는데… 꿈 VS 현실 시간, 규칙, 타이밍 모든 것이 완벽해야만 하는, 단 한 번도 성공한 적 없는 ‘인셉션’ 작전이 시작된다!
평점
8.7 (2010.07.21 개봉)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조셉 고든 레빗, 마리옹 꼬띠아르, 톰 하디, 엘리엇 페이지, 와타나베 켄, 킬리언 머피, 톰 베린저, 딜립 라오, 마이클 케인, 피트 포슬스웨이트, 루카스 하스, 타이-리 리, 클레어 기어, 매그너스 놀란, 테일러 기어, 조나단 기어, 마사무네 토오루, 유지 오쿠모토, 얼 캐머론, 라이언 헤이워드, 미란다 놀란, 러스 페가, 팀 켈러허, 탈룰라 라일리, 니콜라스 클렉, 코랠리 데디키어, 실비 라구나, 비르길 브램리, 장 미쉘 다고리, 헬레나 큘리난, 마크 플레이쉬먼, 셸리 랭, 잭 머레이, 크래이그 쏜버, 안젤라 내센슨, 나타샤 버몬트, 마크 라두치, 칼 질러드, 질 매드렐, 알렉스 롬바드, 니콜 풀리암, 피터 바샴, 마이클 가스톤, 펠릭스 스콧, 앤드류 프레빈, 리사 레이놀즈, 제이슨 텐델, 잭 길로이, 섀넌 웰레스

 

타인의 꿈에 들어가 생각을 훔치는 특수 보안요원 코브. 그를 이용해 라이벌 기업의 정보를 빼내고자 하는 사이토는 코브에게 생각을 훔치는 것이 아닌, 생각을 심는 ‘인셉션’ 작전을 제안한다. 성공 조건으로 국제적인 수배자가 되어있는 코브의 신분을 바꿔주겠다는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하고,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그 제안을 받아들인다.


 최강의 팀을 구성, 표적인 피셔에게 접근해서 ‘인셉션’ 작전을 실행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들과 마주하게 되는데…
 
 꿈 VS 현실
 시간, 규칙, 타이밍 모든 것이 완벽해야만 하는, 단 한 번도 성공한 적 없는 ‘인셉션’ 작전이 시작된다!

 

 


저의 인생 영화 중 하나인 인셉션!!! 우리나라가 좋아하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작품이에요. 인셉션은 마치 도둑 영화 같은 느낌이 나는 영화인데, 팀을 꾸려 타인에 꿈에 들어가 생각을 심는 '인셉션' 작전을 한다는 내용이 주인 영화예요. 

혹시라도 영화를 보신다면 결말 해석을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결말 해석이 제가 생각한 것과 많이 다르고, 영화를 다 본 후 해석을 보면 숨겨졌던 의미를 알 수 있어서 더 재밌게 느껴진 영화였어요!!

 

 

 

4. 인타임

 

 
인 타임
커피 4분.. 버스요금 2시간.. 스포츠카 59년.. 시간이 화폐인 충격적 미래! 근 미래, 모든 인간은 25세가 되면 노화를 멈추고, 잔여 시간 1년을 제공받는다. 이 시간으로 사람들은 음식을 사고, 버스를 타고, 집세를 내는 등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시간으로 지불한다. 하지만 가진 시간을 다 써버려 시계가 ‘0’ 이 되는 순간,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때문에 부자들은 몇 세대에 걸쳐 시간을 갖고 영생을 누릴 수 있는 반면, 가난한 자들은 하루를 겨우 버틸 수 있는 시간을 노동으로 사거나, 누군가에게 빌리거나, 그도 아니면 훔쳐야만 한다. 돈으로 거래되는 인간의 수명! “살고 싶다면, 시간을 훔쳐라!!”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는 매일 아침 자신의 남은 시간을 보며 충분한 양의 시간을 벌지 못하면, 더는 살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으며 눈을 뜬다. 그러던 어느 날, 수천 년을 살 수 있는 헤밀턴이란 남자를 위험에서 구해준 윌은 그에게서 소수의 영생을 위해 다수가 죽어야 하는 현 시스템의 비밀을 듣게 되지만, 그 남자가 100년의 시간을 물려주고 시체로 발견되면서 졸지에 살인자의 누명을 쓰고 쫓기게 된다. 사람들의 눈을 피해 부자들만이 모여 사는 ‘뉴 그린위치’로 잠입한 그는 끈질긴 타임 키퍼 레온(킬리언 머피)의 추적으로 체포될 위기를 맞지만, 와이스 금융사의 회장 딸인 실비아(아만다 사이프리드)를 인질로 삼아 간신히 탈출한다. 이때부터 윌은 실비아와 함께 누명을 벗고 전세계를 통제하는 시스템의 비밀을 파헤치려 하는데…
평점
7.3 (2011.10.27 개봉)
감독
앤드류 니콜
출연
아만다 사이프리드, 저스틴 팀버레이크, 킬리언 머피, 샤일로 우스트월드, 자니 갈렉키, 콜린 맥거크, 올리비아 와일드, 윌 해리스, 마이클 윌리엄 프리먼, 제시 소퍼, 아론 페릴로, 닉 라샤웨이, 윌 펠츠, 레이 산티아고, 맷 보머, 쥘레카 실버, 로라 애슐리 사무엘스, 알렉스 페티퍼, 브렌단 밀러, 라 몬드 바이어드, 폴 데이빗 스토리, 야야 다코스타, 맥시밀리언 오신스키, 블레이크 셸든, 콜린스 페니, 토비 헤밍웨이, 멜리사 오드웨이, 압히 신하, 이튼 펙, 제르마노 사르딘하, 엠마 피츠패트릭, 시마 라자르, 아담 자말 크레이그, 빈센트 카세이저, 앤드리어스 위갠드, 벨라 헤스코트, 사샤 피보바로바, 루이스 차베즈, 어거스트 이머슨, 캐시 바론, 크리스 램시, 스털링 설리먼, 레이첼 로버츠, 크리스티안 카스텔라노스, 제프 스타론, 드류 제임스, 제시카 파커 케네디, 매트 오리어리, 트레버 오브라이언, 페이 킹슬리, 크리스토퍼 히긴스

커피 1잔.. 4분, 권총 1정.. 3년, 스포츠카 1대.. 59년! 모든 비용은 시간으로 계산된다!!


 근 미래, 모든 인간은 25세가 되면 노화를 멈추고, 팔뚝에 새겨진 ‘카운트 바디 시계’에 1년의 유예 시간을 제공받는다. 이 시간으로 사람들은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시간으로 계산한다. 하지만, 주어진 시간을 모두 소진하고 13자리 시계가 0이 되는 순간, 그 즉시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때문에 부자들은 몇 세대에 걸쳐 시간을 갖고 영생을 누릴 수 있게 된 반면, 가난한 자들은 하루를 겨우 버틸 수 있는 시간을 노동으로 사거나, 누군가에게 빌리거나, 그도 아니면 훔쳐야만 한다.


 돈으로 거래되는 인간의 수명!  “살고 싶다면, 시간을 훔쳐라!!”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는 어느 날, 수천 년을 살 수 있는 헤밀턴이란 남자를 위험에서 구해준 윌은 그에게서 소수의 영생을 위해 다수가 죽어야 하는 현 시스템의 비밀을 듣게 되지만, 그 남자가 100년의 시간을 물려주고 시체로 발견되면서 졸지에 살인자의 누명을 쓰고 쫓기게 되는데....

 

 

 

 

 

 

 

인타임은 인가의 수명, 시간이 화폐가 되는 세상에 대한 영화입니다. 시간이 화폐인 영화로 부자들은 시간을 독점하고 영생을 누리며 살고,,, 주인공은 시간을 독점하는 부자들에게 반감을 갖게돼 시간을 부자들에게서 시간을 훔치려 합니다.

 

시간을 훔치려는 자와 그를 저지하려는 자에 대한 내용으로 이 영화 역시 돈이 아닌 사람의 수명, 시간을 훔치는 도둑 영화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5. 헝거게임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혁명의 불꽃이 될 거대한 생존전쟁! 살아남아라, 최후의 승자가 모든 것을 바꾼다! 헝거게임의 우승으로 독재국가 ‘판엠’의 절대권력을 위협하는 존재가 된 캣니스, 혁명의 불꽃이 된 그녀를 제거하기 위해 캐피톨은 75회 스페셜 헝거게임의 재출전을 강요한다. 역대 최강의 우승자들이 모인 헝거게임에 참가하게 된 캣니스는 판엠의 음모 속에서 적인지 동료인지 알 수 없는 막강한 도전자들과 맞닥뜨린다. 모두의 운명을 걸고 살아남아야 하는 캣니스, 그녀와 함께 혁명의 불꽃이 시작된다. 헝거게임(Hunger Game)의 시작 독재국가 '판엠'은 총 13개의 구역과 수도인 캐피톨로 이루어져 있으며, 모든 권력과 부가 판엠의 중심부인 캐피톨에 집중되어 있다. 이에 13개 구역이 반란을 일으키지만, 캐피톨의 승리로 실패하고 만다. 이 과정에서 판엠은 다시는 반란을 일으키지 못하도록 반란을 주동했던 13번 구역을 완전히 파괴해 버리며 '헝거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헝거게임의 Rule 1. 반란을 속죄하는 뜻에서 12개의 구역은 매년 추첨을 통해 남녀 한 쌍씩, 총 24명을 헝거게임에 참가시킨다. 2. 참가자는 헝거게임 경기장에 갇혀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서로를 죽여야 한다. 3. 헝거게임 참가자들은 능력을 뽐내 스폰서를 얻을 수 있고, 경기 중 그들로부터 필요한 물품을 조달받을 수 있다. 4. 최후의 1인이 헝거게임의 우승자가 되며, 이듬해 헝거게임부터 새로운 참가자들의 멘토가 된다.
평점
7.0 (2013.11.21 개봉)
감독
프란시스 로렌스
출연
제니퍼 로렌스, 조쉬 허처슨, 리암 헴스워스, 우디 해럴슨, 윌로우 쉴즈, 도널드 서덜랜드, 엘리자베스 뱅크스, 브루스 번디, 넬슨 아스첸치오, 스탠리 투치,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샘 클래플린, 토비 존스, 지나 말론, 잭 퀘이드, 테일러 세인트 클레어, 산드라 엘리스 레이퍼티, 파울라 말콤슨, 레니 크라비츠, 아페모 오밀라미, 킴벌리 드러몬드, 윌버 피츠제럴드, 패트릭 St. 에스프리, 질 제인 클레멘츠, 앨런 리치슨, 스테파니 리 쉴런드, 메타 골딩, 제프리 라이트, 아만다 플러머, 린 코헨

무기는 단 하나! 모든 과정은 생중계된다! 승자와 패자를 결정하는 건 오로지 운명뿐! 세상을 변화시킬 거대한 혁명의 불꽃이 타오른다!


 12개의 구역으로 이루어진 독재국가 ‘판엠’이 체재를 유지하기 위해 만든 생존 전쟁 ‘헝거게임’. 일 년에 한 번 각 구역에서 추첨을 통해 두 명을 선발, 총 24명이 생존을 겨루게 되는 것.
 ‘헝거게임’의 추첨식에서 ‘캣니스’는 어린 여동생의 이름이 호명되자 동생을 대신해 참가를 자청하며 주목을 받는다. 과거 자신을 위기에서 구해줬던 ‘피타’ 역시 선발되어 미묘한 감정에 휩싸인다. ‘캣니스’는 금지구역에서 함께 사냥을 했던 ‘게일’에게 가족을 부탁하며 생존을 겨루게 될 판엠의 수도 ‘캐피톨’로 향하는데…

 


헝거게임은 총 4개의 시리즈 영화로 갇힌 공간에서 서로 싸워 죽이는 영화입니다. 서로 싸우는 걸 방송으로 보여주고, 부자들은 마음에 드는 인물들에게 구호물품이나 생존싸움에 필요한 물건들을 보낼 수 있어 능력 + 정치 싸움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서로 싸우고 죽이는 영화지만, 15세 관람가로 잔인한 영화는 아니어서 간단하게 보기 좋은 액션 판타지 영화입니다.

 

 

 

6. 다이버전트

 

 
다이버전트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금기된 존재, 다이버전트! 선택하라! 행동하라! 싸워라! 그들의 선택이 세상을 바꾼다! 가까운 미래 시카고, 잦은 전쟁과 자연재해로 폐허가 된 도시에서 인류는 하나의 사회, 다섯개의 분파로 나뉘어 자신이 속한 분파의 행동규범을 절대적으로 따르며 철저히 통제된 세상에 살게 된다. ‘핏줄보다 분파’가 중요한 사회에서 모든 구성원은 열여섯 살이 되면 평생 살아갈 분파를 결정하기 위해 테스트를 치르게 되고, 그 중 어느 분파에도 속하지 않아 금기시 되는 존재 ‘다이버전트’로 판정 받는 소녀 ‘트리스’가 나타난다. 정부에서 개발한 감각 통제 시스템으로 통제할 수 없는 강한 의지를 지닌 ‘다이버전트’. 그들을 둘러싼 거대한 음모와 배신, 숨겨진 어두운 비밀이 밝혀지며 모든 사람들이 지금까지 믿고 있던 모든 것이 산산이 부서지기 시작하는데… “그들은 질서와 복종을, 나는 자유와 혼돈을 택했다!” 4월, 리얼 액션 판타지의 시작! <다이버전트>
평점
6.3 (2014.04.16 개봉)
감독
닐 버거
출연
쉐일린 우들리, 테오 제임스, 케이트 윈슬렛, 애슐리 쥬드, 제이 코트니, 레이 스티븐슨, 조 크라비츠, 마일스 텔러, 토니 골드윈, 안셀 엘고트, 매기 큐, 메키 파이퍼, 벤 로이드 휴즈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금기된 존재, 다이버전트!
선택하라! 행동하라! 싸워라! 그들의 선택이 세상을 바꾼다!


가까운 미래 시카고, 잦은 전쟁과 자연재해로 폐허가 된 도시에서 인류는 하나의 사회, 다섯 개의 분파로 나뉘어 자신이 속한 분파의 행동규범을 절대적으로 따르며 철저히 통제된 세상에 살게 된다. ‘핏줄보다 분파’가 중요한 사회에서 모든 구성원은 열여섯 살이 되면 평생 살아갈 분파를 결정하기 위해 테스트를 치르게 되고, 그중 어느 분파에도 속하지 않아 금기시되는 존재 ‘다이버전트’로 판정받는 소녀 ‘트리스’가 나타난다. 

 

정부에서 개발한 감각 통제 시스템으로 통제할 수 없는 강한 의지를 지닌 ‘다이버전트’. 그들을 둘러싼 거대한 음모와 배신, 숨겨진 어두운 비밀이 밝혀지며 모든 사람들이 지금까지 믿고 있던 모든 것이 산산이 부서지기 시작하는데…
 “그들은 질서와 복종을, 나는 자유와 혼돈을 택했다!”

 


핏줄보다는 그 사람의 성향을 테스트해 가족이 아닌 성향이 맞는 사람끼리 살아가는 사회. 여러 개의 분파가 있고, 주인공 트리스는 모든 성향을 다 가지고 갈 수 있는 '다이버전트'이다. 음모와 맞서 싸우는 반란 영화의 느낌이 나는 영화이고 다른 영화에 비해 조금 유치하다.

 

아쉬운 점은 시즌1까지는 괜찮은데 시즌이 많아질수록 점점 유치해지고 내용이 산으로 가긴 하는데, 영화관에서 돈 주고 보지 않고, 친구 집에서 본거라 공짜로 본다면 볼만한 영화인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