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 예능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 : 박진감 없는 잔잔한 드라마

웹툰 영화 리뷰어 2021. 12. 27.

 

 

고요의 바다 예고편

 

12월 24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고요의 바다. 유튜브 인기 동영상에 고요의 바다 예고편이 떠서 고요의 바다를 알게 됐다. 예고편에서는 폐쇄된 달의 기지에서 일어난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로 보여서 24일이 되자마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고요의 바다를 봤다. 드라마는 총 8부작으로 아무것도 안 하고 드라마만 본다면 충분히 하루에 다 볼 수 있는 양이다. 

 

 

 

 

 

우주복을 입은 사람들
드라마 고요의 바다

넷플릭스 드라마 줄거리

 

필수 자원의 고갈로 황폐해진 지구. 물이 부족해지자 등급제를 시행해 등급에 따라 물을 차등 분배하는 세상이 왔다. 우주 생물 박사 송지연(배두나)에게 폐쇄된 달의 기지인 발해 기지에 있는 샘플을 회수해 달라한다. 송박사는 5년 전, 발해 기지에서 이유도 모른 채 죽은 자신의 언니의 죽음을 파헤치기 위해 발해 기지 샘플 회수 임무를 받기로 한다.

 

 

발해 기지 샘플 회수 임무 당일, 부조종사가 갑자기 바뀐 채 발해 기지로 떠나게 된다. 도착한 발해 기지는 방사능으로 발해 기지 연구진들이 죽었다는 정보와 다르게 발해 기지 방사능 수치는 정상이다. 임무대로 발해 기지 샘플 회수를 하던 도중, 미지의 생명체에게 습격을 당하게 된다. 

 

아무것도 모른채 샘플 회수를 하면 발해 기지에서 죽었던 연구진들과 똑같이 자신들도 그들과 똑같이 죽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 대원들은 5년 전, 발해 기지에 있었던 진실을 찾기 시작한다....

 

 

 

 

 

 

 

 

 

우주복을 입은 사람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 후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고요의 바다 예고편에서는 미스테리한 분위기와 긴장감 넘치는 영상으로 매 회 숨을 죽이고 봐야 하는 드라마라고 생각했는데, 내 생각과 다르게 생각보다 많이 잔잔한 드라마였다. 스토리 전개가 생각보다 빠르지 않았다. 고요의 바다는 총 8부작으로 개인적으로 나는 5회부터 재밌어지기 시작했다.

 

 

5회부터 스토리 전개가 조금 빨라지긴 하지만 그래도 이름처럼 고요한 잔잔한 분위기의 드라마이다. 지옥, 오징어 게임, 마이 네임은 다음회가 궁금해 거의 밤을 새우면서 봤는데, 고요의 바다는 재미있긴 하지만 잔잔해서 그런가 그 정도로 다음 화가 궁금한 드라마는 아니다. 잔인한 장면은 없고 스토리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 같은 드라마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 고요의 바다는 1-4화는 유튜브 리뷰나 블로그 리뷰로 보고 5회부터 보는 게 좋을 것 같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