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렸을 적엔 한국 영화보다는 외국 영화를 더 선호했는데, 나이가 들다 보니 외국 영화보다는 자막 없이 바로바로 이해할 수 있는 한국 영화를 더 선호하게 됐어요 :)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정말 빵빵 터지면서 본 한국영화 7개를 추천할게요 ㅎㅎㅎ 정말 웃긴 영화들이 많아 호불호 없이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ㅎ
1. 럭키
LUCK-KEY, 2016
장르 : 코미디
감독: 이계벽
출연 : 유해진(형욱)/ 이준(재성)/ 조윤희(리나)
줄거리
목욕탕 Key 때문에 무명배우로 삶이 뒤바뀌다?!
냉혹한 킬러 형욱(유해진)은 사건 처리 후 우연히 들른 목욕탕에서 비누를 밟고 넘어져 과거의 기억을 잃게 된다. 인기도, 삶의 의욕도 없어 죽기로 결심한 무명배우 재성(이준)은 신변 정리를 위해 들른 목욕탕에서 그런 형욱을 보게 되고, 자신과 그의 목욕탕 키를 바꿔 도망친다.
이후 형욱은 자신이 재성이라고 생각한 채, 배우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인생에 단 한번 찾아온 초대형 기회! 초특급 반전! 이것이 LUCK.KEY다!
후기
럭키는 극장에서 봤는데, 재밌다는 입소문이 많아서 보게 됐다. 럭키는 기대 이상으로 정말 재밌었다. 럭키는 2016년에 개봉해 개봉한지 6년이나 됐지만, 아직도 한국 코미디 영화 하면 바로 럭키가 떠오를 정도로 정말 재밌는 영화다.
럭키는 스페인에서도 인기가 많았는지, 유해진이 스페인 하숙 촬영을 했을 당시 영화 '럭키'의 주인공 유해진을 알아보거나 유해진을 일부러 보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한국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인기가 있는 영화인 것 같다.
2. 엑시트
줄거리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를 만난다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오르며 피할 새도 없이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일대 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 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탈출을 향한 기지를 발휘하기 시작하는데…
3. 형
[국내] 12세 관람가
줄거리
유도 국가대표 고두영(도경수)은 경기 도중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되고 이 소식을 들은 사기 전과 10범의 형 고두식(조정석)은 눈물의 석방 사기극을 펼친다! “형은 개뿔, 제발 내 인생에서 꺼져!” 형이 돌아오고 인생이 더 깜깜해졌다!
하루아침에 앞이 깜깜해진 동생을 핑계로 1년간 보호자 자격으로 가석방 된 두식!. 15년동안 단 한번도 연락이 없던 뻔뻔한 형이 집으로 돌아오고 보호자 노릇은커녕 ‘두영’의 삶을 더 엉망진창으로 만드는데…. 남보다 못한 형제의 예측불허 동거가 시작된다!
후기
믿고 보는 조정석의 코믹 연기!! 형은 사기꾼 조정석이 시각장애인이 된 동생을 핑계로 가석방이 되면서 영화가 시작된다. 남보다 못한 둘이지만 같이 생활하면서 점점 서로를 이해하게 되며 진짜 보호자가 된 형 조정석.
형은 조정석의 껄렁함과 그와 반대로 진중한 동생 디오의 모습이 재밌는 영화이다.
4. 극한직업
줄거리
지금까지 이런 수사는 없었다!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는 마약반!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 반장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수사는 뒷전,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게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
범인을 잡을 것인가, 닭을 잡을 것인가!
후기
1000만 관객 극한직업!!! 인기 많은 영화와 평점 좋은 영화만 보는데, 이상하게 극한직업은 뭔가 끌리지 않아 보지 않다 웨이브였나 넷플릭스였나 무료로 볼 수 있어서 별 기대 없이 보게 된 영화이다.
밥 먹으면서 그냥저냥 보는 킬링타임 영화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웃음 포인트가 너무 많고 웃긴 장면이 많아 영화를 다 보고 나서 배와 입이 아플 정도로 정말 웃긴 영화이다. 마약반 형사들의 티키타카도 재밌고 중간중간에 나오는 미친놈의 면모도 웃긴 영화다.
5. 위험한 상견례
줄거리
‘현지’라는 가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순정만화 작가인 전라도 순수 청년 현준. 펜팔에서 만난 경상도 여인 다홍과 알콩달콩 연애하며 사랑을 키워가던 그는 아버지의 강요로 선을 봐야 한다는 다홍의 말에 그녀와 결혼을 결심한다. 하지만 뼛속까지 경상도 남자인 다홍의 아버지로 인해 현준은 전라도 남자임을 감춰야 되는 상황이 벌어지는데…
서울말 특별 과외를 거쳐 압구정남으로 변신한 현준. 드디어 결혼을 승낙 받기 위해 부산에 위치한 다홍의 집으로 향하고, 다홍 가족과 대면한다. 왠지 음침한 다홍의 오빠 운봉을 시작으로 호시탐탐 현준의 흉을 찾으려는 노처녀 고모 영자, 경부선 밖은 나가본 적 없는 우아한 서울 여자인 어머니 춘자, 첫만남에 악수 대신 야구 공을 던지는 초강력 적수 아버지 영광, 거기에 언제 뒤따라 왔는지 현준의 아버지가 스파이로 보낸 형 대식까지.. 과연 현준은 이 모든 난관을 헤치고 다홍과 사랑을 이뤄낼 수 있을까?
후기
위험한 상견례는 앞의 영화에 비해 그렇게 웃긴 편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킬링타임으로 보기 좋은 영화이다. 경상도와 전라도의 지역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영화로 위험한 상견례가 흥행해 현재 시즌2까지 나왔지만, 개인적으로 시즌1만 보는 걸 추천한다.
코미디 + 눈물 한 스푼
6. 헬로우 고스트
Hello Ghost, 2010
줄거리
죽는 게 소원인 외로운 남자 상만(차태현). 어느 날 그에게 귀신이 보이기 시작한다. 거머리처럼 딱 달라붙은 변태귀신, 꼴초귀신, 울보귀신, 초딩귀신. 소원을 들어달라는 귀신과 그들 때문에 죽지도 못하게 된 상만. 결국 그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사이, 예상치 못했던 생애 최고의 순간과 마주하게 되는데…
후기
자동차 극장에서 상영하는 게 헬로우 고스트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보게된 영화, 헬로우 고스트. 사전 정보도 없이 그냥 본 영화라 포스팅만 보고 코미디인 줄 알았는데, 여운도 길고 정말 보기 잘했다고 생각한 영화이다.
웃기기도 웃기지만 가족의 보여주는 영화로 안 본 사람이 있다면 꼭!!! 봤으면 좋겠다. 다만, 보다 보면 눈물이 그냥 줄줄 흐를 수 있으니 웬만하면 혼자... 보는 걸 추천한다..ㅎㅎ 슬픈 영화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CJ의 억지 신파가 아니라서 평소 슬픈 영화를 안 좋아하는 사람도 보기 좋은 영화이다
7. 수상한 그녀
줄거리
아들 자랑이 유일한 낙인 욕쟁이 칠순 할매 오말순(나문희分)은 어느 날, 가족들이 자신을 요양원으로 독립(?)시키려 한다는 청천벽력 같은 사실을 알게 된다. 뒤숭숭한 마음을 안고 밤길을 방황하던 할매 말순은 오묘한 불빛에 이끌려 ‘청춘 사진관’으로 들어간다. 난생 처음 곱게 꽃단장을 하고 영정사진을 찍고 나오는 길, 그녀는 버스 차창 밖에 비친 자신의 얼굴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한다. 오드리 헵번처럼 뽀얀 피부, 날렵한 몸매... 주름진 할매에서 탱탱한 꽃처녀의 몸으로 돌아간 것!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는 자신의 젊은 모습에 그녀는 스무살 ‘오두리’가 되어 빛나는 전성기를 즐겨 보기로 마음 먹는데...
후기
얼굴은 20대지만, 사실 할머니인 심은경!!! 할머니 연기를 하는 심은경이 정말 귀엽고 사랑스러운 영화이다. 가족과 보기 좋은 가족 코미디 영화이다.
8. 써니
줄거리
전라도 벌교 전학생 나미는 긴장하면 터져 나오는 사투리 탓에 첫날부터 날라리들의 놀림감이 된다. 이때 범상치 않는 포스의 친구들이 어리버리한 그녀를 도와주는데…그들은 진덕여고 의리짱 춘화, 쌍꺼풀에 목숨 건 못난이 장미, 욕배틀 대표주자 진희, 괴력의 다구발 문학소녀 금옥, 미스코리아를 꿈꾸는 사차원 복희 그리고 도도한 얼음공주 수지.
나미는 이들의 새 멤버가 되어 경쟁그룹 ‘소녀시대’와의 맞짱대결에서 할머니로부터 전수받은 사투리 욕 신공으로 위기상황을 모면하는 대활약을 펼친다. 일곱 명의 단짝 친구들은 언제까지나 함께 하자는 맹세로 칠공주 ‘써니’를 결성하고 학교축제 때 선보일 공연을 야심차게 준비하지만 축제 당일, 뜻밖의 사고가 일어나 뿔뿔이 흩어지게 된다.
그로부터 25년 후, 잘 나가는 남편과 예쁜 딸을 둔 나미의 삶은 무언가 2프로 부족하다. 어느 날 ‘써니짱’ 춘화와 마주친 나미는 재회의 기쁨을 나누며, ‘써니’ 멤버들을 찾아 나서기로 결심하는데…가족에게만 매어있던 일상에서 벗어나 추억 속 친구들을 찾아나선 나미는 그 시절 눈부신 우정을 떠올리며 가장 행복했던 순간의 자신과 만나게 된다.
후기
언제까지나 함께 할 줄 알았던 7명의 친구들. 그러나 한 사고로 인해 친구들과 점점 멀어지고... 25년 후 친구들과 재회하게 된다. 저 시절에 학교생활을 한 건 아니지만, 고등학교 재밌게 놀던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영화이다.
친구들이나 형제자매와 봐도 좋지만 그 시절 학교를 다녔던 부모님들과 같이 보면 더 좋은 영화이다.
'영화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여행 영화 추천(타임슬립 타임루프 로맨스 코미디/ 액션) (0) | 2022.07.14 |
---|---|
한국 액션영화 추천 Best9 (0) | 2022.07.09 |
디즈니플러스 애니메이션 추천작 비추천작 (0) | 2022.07.07 |
킬링타임 액션 영화 추천 best5 (0) | 2022.06.21 |
넷플릭스 29금 영화 추천 모음(성인들 영화) (0) | 2022.04.12 |
1990년대 옛날 영화 추천 12작 (0) | 2022.03.15 |
댓글